디스코드

디스코드 꼭 알아야 할 로봇이 아닙니다, 계정 액세스 제한 해결 방법

미르냥 2023. 5. 23.
반응형

디스코드를 사용하다 보면 오류 메시지가 뜨는 일이 종종 있어요.

예시로 "로봇이 아닙니다"나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계정 액세스가 제한되었어요" 등의 오류 메시지로 인해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는 것처럼요.

이 문제와 관련된 해결 방법을 모아두었어요.

이 글을 읽고 손쉽고 빠르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로봇이 아닙니다", "잠깐! 로봇 아니고 사람 맞죠?" 문제 해결

DM을 보내거나 서버에 참가할 때 캡차 인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요.

가끔은 무슨 짓만 해도 캡차를 요구하기 때문에 팝업 창이 거슬리기도 해요.

아래에 있는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디스코드 다시 설치

제일 먼저 시도해 볼 방법은 디스코드를 다시 설치하는 거예요.

중요한 점은 디스코드를 완벽히 제거해 주셔야 해요.

먼저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검색해서 디스코드 앱을 찾아 제거해 주세요.

윈도우 + R 키로 %appdata%와 %localappdata%를 검색해서 discord, Discord 폴더를 완전히 제거해 주세요.

그런 다음 설치 사이트로 이동해 다시 설치해 주시면 돼요.

VPN이나 프록시 서버 끄기

사용하고 있는 VPN이나 프록시 서버로 인해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도 있어요.
VPN 설정에서 아래 옵션이 켜져 있으신지 확인해 주세요.

인증된 이메일 사용

@gmail.com, @naver.com 등의 인증된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이메일 주소를 변경하려면 사용자 설정 -> 내 계정 -> 이메일 부분에서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돼요.

2단계 인증 사용

2단계 인증을 사용하면 캡차 인증이 덜 나타나고 오류 메시지를 볼 일이 상당히 적어져요.

역할 권한 설정 시 2단계 인증이 필요하다는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요.

아래 2단계 인증 활성화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그 후 전화번호나 OTP 인증을 통해 2단계 인증을 활성화할 수 있어요.

"인증이 필요합니다", "여기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문제 해결

무언가 이상한 일을 감지했다면서 앱 사용 자체를 하지 못하게 하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해요.

아래에 있는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Please use a valid mobile phone number", "Invalid phone number"가 뜨는 경우

전화번호나 전화번호에 맞는 국가 코드가 일치하지 않아 뜨는 오류예요.

대한민국 국가 코드는 +82이니 제대로 설정했는지 확인해 보세요.

또 전화번호는 01012345678처럼 하이픈 없이 작성해야 해요.

"이 전화번호는 최근에 사용되었습니다"가 뜨는 경우

한꺼번에 같은 전화번호로 인증이 여러 번 올 때 뜨는 오류예요.

며칠 정도 기다린 후 다시 시도하셔야 해요.

"이미 이 번호를 사용 중인 디스코드 계정이 있습니다"가 뜨는 경우

다른 분이 이미 그 전화번호로 인증해서 뜨는 오류예요.

디스코드에서는 계정 한 개마다 하나의 전화번호로만 인증할 수 있어요.

잘못된 전화번호가 등록된 경우 전화번호를 먼저 삭제해 주세요.

"You're being rate limited"가 뜨는 경우

너무 많이 인증을 시도해서 뜨는 오류예요.

1일 정도를 기다린 후 다시 시도하셔야 해요.

그 외의 경우나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

디스코드 지원팀으로 문의해 티켓을 생성하면 1주일 내로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아래와 같이 질문 타입과 전화번호 인증란을 채워 넣으셔야 해요.

"회원님의 계정은 비활성화되었어요", "이 계정은 비활성화된 상태예요. 이메일 계정을 확인하세요." 문제 해결

계정이 비활성화된 원인은 다양해요.

나이를 만 13세 미만이라고 언급했거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여러 서버에 참가했을 때도 계정이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될 수도 있어요.

아래에 있는 해결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해 보세요.

나이(연령) 정보로 인해 비활성화된 경우

티켓을 생성해서 디스코드 팀에 직접적으로 연락하셔야 해요.

생년월일이 적혀 있는 학생증이나 신분증이 필요하며 디스코드 사용자 이름이 포함된 사진을 한 사진에 모두 첨부하셔야 해요.

신뢰 & 보안 -> 이의 제기, 연령 업데이트, 기타 질문 -> 나의 연령 정보 업데이트하기를 선택해 주세요.

그 외의 경우

티켓을 생성해서 디스코드 팀에 직접적으로 연락하셔야 해요.

신뢰 & 보안 -> 이의 제기, 연령 업데이트, 기타 질문 -> 내 계정에 취해진 조치를 선택해 주세요.

디스코드 사용법에 대해 질문이 있으신가요? 신규 기능을 누구보다 빠르게 알아보고 싶으신가요? 디스코드 서버에 참가하시고 여러 혜택을 누려보세요.

댓글

💲 볼 만한 글